편의점 CU가 컵 닭강정이 출시 약 10개월 만에 누적 매출 50억원을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고물가 속 외식 치킨 가격 부담이 높아지면서 편의점 즉석 치킨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CU는 지난해 연말 매콤달콤 컵 닭강정을 출시했다. 220g을 4000원대에 판매해 가성비를 높인 제품이다.
출시 한 달 만에 하루 평균 매출이 전월 대비 4배 이상 뛰었다. 조각 치킨이 꼬치류 제품을 제치고 판매 상위권에 자리했다. 치킨류 1위 제품인 바삭 순살 치킨 꼬치에 이어 매출 2위에 올랐다.
CU는 인기에 힘입어 마늘간장, 허니꿀, 와사비마요 등 맛을 확대했다. 치킨 성수기인 여름에 판매 속도가 붙으며 누적 120만개 팔렸다. 이는 매출 50억원이 넘는 규모로 현재 치킨 연간 매출 2위를 지키고 있다.
이러한 인기는 치킨 전체 매출도 견인했다. CU의 연도별 전년 대비 즉석 치킨의 매출신장률을 보면 2022년 35.6%, 2023년 51%, 지난해 40.1%로 집계됐다. 올해 9월은 27.1% 증가했다.
CU는 이달 가성비를 더 높인 매콤달콤 안심 컵 닭강정도 선보인다. 소컵(220g, 3900원), 대컵(660g, 1만1700원) 2가지로 구성했다.
CU는 기존 제품에 쓰인 브라질산 닭다리살의 수입 가격이 인상되자 국내 중소 협력사와 함께 국내산 계육의 안심을 사용한 닭강정을 기획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놓는다.
윤승환 BGF리테일(107,900원 0%) HMR팀 MD는 "치킨 가격이 약 3만원에 육박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편의점이 저렴한 가격의 치킨 가게로 안착했다"며 "최근 즉석조리 치킨의 매출이 크게 뛰면서 CU는 앞으로 가성비를 높인 신상품을 적극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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