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이슈
FAQ

[단독] 교촌, 햄버거도 판다… 닭 부분육 수급 해법찾기 시동 [2025-11-03]
  교촌치킨 운영사 교촌에프앤비가 새 외식 브랜드 소싯을 통해 햄버거 메뉴를 선보인다. 교촌치킨이 다리·날개 등 부분육 중심으로 메뉴를 구성해 온 탓에 닭 수급 구조상 불리한 위치에 놓여 있는 만큼, 햄버거로 닭고기 활용 범위를 넓혀 수급 안정성을 높이려는 의도다. 교촌에프앤비는 이를 통해 한 마리 단위로 원육 공급 구조를 전환한다는 구상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교..
술자리 3차 감자탕 매력, 외국인도 알아버렸다…성수동 성지 됐다는데 [2025-11-03]
매경·한국관광공사 K미식 지도 살펴보니 K팝·드라마 인기에 일상속 음식 최애로 편의점 간식털기·케데헌 라면 인기 급증 맥도날드 불고기버거 韓한정메뉴 인기     대만·홍콩인 관광객들의 1순위 먹거리 감자탕. [한국관광공사]   천지개벽. 요즘 대한민국을 찾는 외국인들의 소비 패턴을 한마디로 표현한 단어다. 쇼핑? 아니다. 핫플레이스 방문? 아니다. 요즘 외국인들이 한국..
롯데리아, K버거로 햄버거 본고장 美서 인기…국내엔 라멘·커피 신규 브랜드 도입 [2025-11-03]
불고기·비빔밥 버거 해외 진출 동남아 포함 300개 글로벌 매장 외식 체인 수도권 잇따라 출점     돈코츠 라멘 전문 브랜드 무쿄쿠의 구로디지털역 매장. /롯데GRS 제공    롯데GRS가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의 지속 성장 기틀을 마련하기 효율성 강화, 신규 외식 브랜드 출점, 글로벌 사업 확대 등 대대적 변화에 나섰다. 롯데GRS는 지난 1월 외식 브랜드 두투머스 ..
3만원 치킨 무섭다...편의점 찾는 소비자들 [2025-10-31]
프랜차이즈 치킨 배달비 포함시 3만원 GS25 치킨 RMR 3년 연속 매출 20%↑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매년 오르는 프랜차이즈 치킨 가격에 부담을 느낀 소비자들이 가성비 제품으로 고개를 돌리고 있다. 편의점의 가성비 치킨을 소비하는 인구가 연평균 20% 이상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30일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는 최근 3년간 ..
젠슨 황의 픽 깐부치킨…가맹점엔 깐부 안했다 [2025-10-31]
엔비디아 젠슨 황이 고른 치킨 브랜드  뜻밖의 호재  점포 200개 붕괴…가맹점 평균매출 감소 본사 상품매출 급증, 원가율 감소로 실적 반등 엔비디아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치맥 회동 을 가진 치킨 프랜차이즈에 세간의 관심 쏠리고 있다. 모임 장소인  깐부치킨 은 황 CEO가 직접 선택했다는 점에..
"배민푸드페스타 참여 주요 프랜차이즈 주문 수 30% 이상 증가" [2025-10-31]
  [서울=뉴시스]전병훈 기자 =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배민푸드페스타에 참여한 주요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주문이 30% 이상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17일부터 진행 중인 배민푸드페스타는 본격적인 가을·겨울(FW) 시즌을 맞아 총 100여 개의 인기 외식 브랜드와 약 4만여 곳의 가게가 참여하는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참여 10여 곳 주요 브랜드의 행사..
진격의 K커피 이디야 동남아 3국도 뚫었다 [2025-10-29]
라오스·캄보디아·미얀마 현지기업과 프랜차이즈 계약 전세계 27개국 수출량도 쑥  K커피  이디야가 매장 확대와 제품 수출을 병행하는  투트랙  전략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내고 있다. 한국을 배경으로 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와 같은 콘텐츠의 세계적 흥행에 따른 한국..
도시락 1위 한솥, 편의점 도시락 따돌린 비결은 [2025-10-29]
도시락 전문점 한솥…매출 성장세 매장에서 바로 만드는 즉석도시락 강조 편의점 도시락에 대한 불안감 겨냥 도시락 전문점 한솥이 편의점 도시락의 강세 속에서도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제조와 판매가 분리된 편의점과 달리, 매장에서 직접 조리해 판매하는 즉석 도시락 방식을 고수하면서 편의점 도시락과의 차별점을 만드는 데 성공했다는 분석이다.  ..
새 외식브랜드 출점·글로벌 확장… “K-프랜차이즈로 도약” [2025-10-29]
롯데GRS가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의 지속 성장 기틀 마련을 위해 올해 신규 외식 브랜드 출점과 더불어 글로벌 사업 확대에 나서고 있다.지난해 4월 본사 사옥의 삼전동 이전 후 신규 외식 브랜드 개발을 위해 사옥 내 지하 1층에 PLE:EATING(플레이팅) 파일럿 매장 구축 및 약 4개월간 고객 대상 피드백을 거친 외식 브랜드 ‘두투머스 함박’ 1호점 구로디지털단지역점을 지난 1월 오픈..
"주변 픽업가게 쉽게 확인"…배달의민족, 픽업 서비스 개선 [2025-10-28]
  [데일리한국 안세진 기자]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픽업 주문 서비스를 더욱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배민은 올해 4월 기존 포장 주문을 픽업으로 리브랜딩하고, 고객경험 개선을 위한 앱 개편 및 마케팅 프로모션 투자를 시작했다. 픽업은 배달비 부담이 없어 주문 비중이 늘어날수록 업주 수익성이 개선되고, 고객과 접점이 늘어나며 단골 확보에도 ..
수도권 배달앱 1위 올라선 쿠팡이츠… 배민, 사업 다각화 분주 [2025-10-28]
[서울와이어=김익태 기자] 배달의민족(배민)이 수도권에서 쿠팡이츠에 1위를 내준 가운데 서비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방위 혁신에 나서고 있다. 쿠팡이츠는 유료 멤버십 기반의 무료 배달 정책으로 수도권 소비자를 빠르게 흡수하며 점유율을 확대했다. 배민은 이에 대응해 ▲픽업 서비스 개편 ▲도착보장 프로젝트 ▲동영상온라인서비스(OTT) 제휴 확대 등 다각도의 전략을 펼치며 반격에 나선 상..
“쿠팡·마켓컬리 한판 붙자”…알리익스프레스, 신선식품 배달 시작 [2025-10-28]
신세계-알리바바 합작법인 출범 이후 첫 프로젝트 쿠팡 독주 체제 흔들까…이커머스 판도 변화 주목 [알리프레시] ..





추천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