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이슈
FAQ

Yelp, People Love US에 한국 브랜드 이자카야 시선 선정 [2025-12-12]
  미국 최대 맛집 플랫폼 Yelp가 한국 외식 브랜드 이자카야 시선(Izakaya Seasun)을 People Love Us 매장으로 선정하며 공식 인증서를 수여했다. Yelp가 한국 브랜드에 이 인증을 부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자카야 시선의 미국 시장 내 영향력이 공식적으로 확인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Yelp의 People Love Us는 일정 기간 고객 평점과 리뷰의 질이 지속적으로 높은 매장에만 수여되는 한정 인증이..
신한은행, 피자스쿨과 가맹점 금융지원 협약…땡겨요 입점 확대 [2025-12-12]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25일 서울시 강남구 소재 ㈜피자스쿨 본사에서 국내 최다 피자 가맹점을 보유한 ㈜피자스쿨(대표 유혜미)과 땡겨요 플랫폼 가맹점 입점 확대 및 가맹점주 대상 금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피자스쿨은 국내 대표 피자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과 우수한 품질관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가맹점주 모두의 신뢰를 얻고 ..
치킨 주문할 때 배민 말고 이 앱 써야 7가지 혜택이 [2025-12-12]
  BBQ가 연말을 맞아 자사 앱 이용 고객을 위한 대규모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BBQ는 오는 31일까지 BBQ앱 및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치킨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총 5만원 상당의 쿠폰 혜택을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5만원 버라이어티 쿠폰팩은 지난 11월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는 동일한 프로모션의 연장전으로, 소비자 요청에 따라 일부 혜택을 강화해 재진행하게 됐다. 특히 고객 선호도가 높은..
"헷갈리지 마세요, 비슷한 듯 다른 브랜드" 메가요거트·노랑강정 알고보니 [2025-12-11]
  [서울=뉴시스] 이혜원 기자 = 국내 식음료 프랜차이즈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유사상표를 적용하는 사례가 지속되면서 소비자 혼란이 가중되고 있는 모습이다. 기존 인지도가 높은 유명 브랜드의 상표 및 디자인 등을 차용해 해당 브랜드가 연상되도록 하기 때문이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요거트아이스크림 브랜드 메가요거트는 가맹점주를 모집하고 있다. ..
가성비·현지화로 日 사로잡은 맘스터치…글로벌 공략 박차 [2025-12-11]
직영점 3곳 이어 첫 가맹점 출점…시부야 1년 매출 50억 넘어 싱가포르·말레이·필리핀 MF 준비…버거 종주국 美 재진출 목표 (서울=뉴스1) 박혜연 기자 = 국내 버거 프랜차이즈 맘스터치가 해외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일본에 네 번째 매장이자 첫 가맹점 개장을 낸 맘스터치는 아시아를 중심으로 입지를 넓혀가며 향후 북미 시장까지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
버거업계 양상추 대란 확산 분위기…양상추·양배추 혼합 제공도 [2025-12-11]
버거에 양상추·양배추 섞어 제공…샐러드는 판매 중단 롯데리아·맥도날드도 양상추 수급에 어려움 10월 초 이상기후로 양상추 수확량 감소   [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햄버거 프랜차이즈 노브랜드버거가 양상추 수급 불안으로 버거 메뉴에 양상추와 양배추를 혼합 제공하기 시작했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노브랜드..
세금 5년 퍼부었지만…지자체 배달앱 반토막 났다 [2025-12-10]
민간 배달앱 독점을 완화하고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을 덜기 위해 출시된 공공 배달앱이 계륵(鷄肋)이 되고 있다. 5년여간 정부와 지자체가 막대한 돈을 쏟아부었는데 여전히 민간보다 경쟁력이 떨어지는 데다, 재정 투입의 지속가능성에도 의문부호가 붙어서다. 9일 농림축산식품부에 따르면 배달앱 이용 외식업체 중 공공 배달앱을 이용하는 비율은 2022년 9.2%에서 2024년 19.2%로 증가했다. 공공 배달앱 수수료율은 민간 배달앱(6.8~7.8%)보..
"햄버거에 빠진 대한민국"?불황 속 호황 [2025-12-10]
프랜차이즈 햄버거 시장 규모 10년 새 두 배 이상으로 커져 고물가에도 유지한 가성비 주목?혼밥 트렌드 확산도 주효   [아이뉴스24 전다윗 기자] 밥 대신 햄버거를 찾는 이들이 전에 없이 늘어나고 있다. 경기 침체 장기화 속에 외식 업종이 대부분 고전하는 상황이지만, 햄버거 소비 증가로 인해 관련 기업들의 분위기는 다르다. 고물가로 다른 외식 메뉴 가격이 치솟은 상황에서 상대적 가성비를 유지하고 있는 덕이 크다. 혼..
파파이스 M&A 매물로…매각가 500억 원 내외 [2025-12-10]
  치킨·햄버거 프랜차이즈 파파이스가 인수합병(M&A) 시장 매물로 나왔다. 파파이스는 신라교역이 파파이스 본사인 레스토랑브랜드인터내셔널(RBI)과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어 운영하고 있다. 이번 매각은 RBI가 주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8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RBI는 삼일PwC를 매각 주관사로 선정해 국내에서 파파이스를 운영할 기업을 물색하고 있다. 매각 추진 가격은 500억 원 내외다..
2년 연속 매출 하락 이디야커피…리뉴얼로 생존 해법 찾는다 [2025-12-09]
매출 2년 연속 감소 속 전방위 체질 개선 나서…음료 메뉴·플래그십 매장 재정비 "변하지 않으면 도태된다"…저가 커피 공세에 밀린 입지 회복 노려 (서울=뉴스1) 배지윤 기자 = 국내 토종 커피 브랜드 이디야커피가 브랜드 리뉴얼에 나섰다. 한때 전국 최다 가맹점을 보유하며 접근성과 편의성을 무기로 시장에서 존재감을 뽐냈지만, 프랜차이즈 커피 업계의 경쟁이 치열해지며 한계를..
“예약 마감입니다” 커피 프랜차이즈 케이크 인기 폭발 [2025-12-09]
사전 예약 잇따라...한정판 제품 조기품절도 홈파티 문화 확산에 프리미엄 케이크 선호 12월 들어 커피 프랜차이즈 업계가 크리스마스 시즌 특수를 겨냥한 홀케이크 경쟁에 본격 나서고 있다.? 사전 예약 할인 혜택을 내세운 얼리버드 마케팅이 잇따르는 가운데 일부 제품은 이미 예약이 완료될 정도로 소비자 반응이 뜨겁다. 7일 업계에 따르면 스타벅스는 지난달 14..
파파이스 M&A 매물로…매각가 500억 원 내외 [시그널] [2025-12-09]
2021년 국내 시장 재진출 매장 수 22곳으로 늘렸지만 적자 쌓여 사업권 넘기기로     치킨·햄버거 프랜차이즈 파파이스가 인수합병(M&A) 시장 매물로 나왔다. 파파이스는 신라교역이 파파이스 본사인 레스토랑브랜드인터내셔널(RBI)과 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어 운영하고 있다. 이번 매각은 RBI가 주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8일 투..





추천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