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 관세협상이 마침내 타결됐지만 대내외적인 불확실성의 여파가 여전히 남아 있는 상황이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최근 달러당 원화값 마저 하락하며 외환시장도 큰 변동성을 보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도 묵묵히 자신만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선택을 받고 있는 브랜드들이 있다.
녹록지 않은 여건 속에서도 혁신을 거듭하여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리며 소비자와 함께 성장해온 25개의 스타브랜드가 공개된다.
매경미디어그룹은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 나가는 브랜드를 찾고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인지도 상승에 기여하기 위해 2025 스타브랜드 대상 시상식을 오는 25일 서울 중구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개최한다. 행사는 산업통상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농림축산식품부 등이 후원한다.
심사위원회는 브랜드 선정을 위해 분야별 조사를 했다. 각 부문별 점유율 4위까지 소비자 조사를 거쳐 브랜드 충성도, 신뢰도, 만족도 등을 평가한 것이다.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도 했다.
올해 부문별 스타브랜드에는 서울디지털대학교(사이버대학), 한솥도시락(도시락프랜차이즈), Neo QLED 8K(TV), 신한 Premier(프라이빗뱅킹), e편한세상(프리미엄아파트), 윈가드(방범보안), U+멤버십 유플투쁠(통신멤버십), 오아시스마켓(새벽배송), 테라(맥주), 베어크리크춘천(퍼블릭골프클럽), 하나연금닥터(개인형퇴직연금), AI코디니(AI코딩교육플랫폼), 퀀터스(퀀트투자), 파란손해사정(손해사정전문), 모아디지털뱅크(모바일뱅크), 슈퍼SOL(금융통합플랫폼), 하이펀딩(온라인투자연계금융), 롯데백화점(백화점), 데이논(DeiNon·AI신약설계플랫폼), 마주온(교육통합플랫폼), 오멘(OMEN·게이밍PC), 702코오롱인증중고차(인증중고차), 투비웨이 엠디엠(TobeWAY MDM·데이터관리솔루션), 패리티(수소드론), 헬스케치(헬스케어빅데이터플랫폼)가 이름을 올렸다.
출처 : 경제 불안할 때도 … 소비자 곁을 지킨 스타브랜드 ㅣ 매일경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