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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백날 기획하면 뭐하누, 젠슨 황이 안 오는데"…BBQ 웃픈 마케팅 조회수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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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날 스레드(소셜미디어·SNS) 기획하고 올리면 뭐하누. 젠슨 황(엔비디아 최고경영자)이 안 오는데…."


치킨 프랜차이즈업체 제네시스BBQ의 스레드 공식 계정에 올라온 글이 화제가 되고 있다. APEC CEO 서밋 참석차 15년 만에 방한한 젠슨 황 엔비디아 CEO의 깐부 회동에 관심이 쏠리자 올린 게시글이다. 황 CEO 방문으로 예상치 못하게 큰 홍보 효과를 얻은 경쟁사에 대한 부러움 섞인 유머 글이다.


BBQ는 지난 3일 공식 스레드 계정을 통해 "백날 스레드 기획하고 올리면 뭐하누 젠슨 황이 안 오는데… 월요일 회의 들어갈 생각하니 벌써 힘들다. 주말에 개인 계정이니 스친(스레드 친구)들한테나 이런 신세 한탄하지, 내일 회사 계정으로 뭐 올려야할지 또 고민해야함^^ 마케터로 살기 힘들다. 진짜 하필 왜 치킨이 저렇게 대박이 난 건지"라는 글을 올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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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시물은 BBQ 글로벌브랜딩전략실에서 올린 브랜드 홍보 글이다. 제너시스BBQ그룹의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캠페인, 콘텐츠 전략 등을 총괄하는 이 부서에선 소비자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강조하기 위해 스레드 상에서 마케팅 부서의 가장 젋은 직원(막내직원) 콘셉트라는 부캐(본래와 다른 부캐릭터)를 설정했다. 담당 부서 임원이 브랜드 방향성과 콘텐츠를 관리하고 있지만 디지털 세대의 언어 습관을 감안해 젊은 세대의 말투를 반양한 글을 작성하고 있는 것이다.


BBQ 관계자는 "팀 내부 인원이 직접 기획·제작·게시에 참여하면서 현실감 있는 유머와 직장인의 피로, 진심 어린 감정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며 "젠슨 황의 세계 최고의 치킨은 K치킨 발언에서 착안해 기획한 글"이라고 소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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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시물은 하루도 되지 않아 1500여명이 좋아요를 누를 정도로 화제를 모았다. 한 누리꾼이 "치킨에 대한 이미지가 좋아지고 많이 팔리면 당연히 BBQ도 많이 팔리게 된다. 그러니 마케팅 팀은 걱정 안해도 되지 않을까"라고 댓글을 달며 치킨회동에 따른 반사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처럼 BBQ가 젠슨 황 이름을 거론하는 데는 치킨업계가 전반적으로 황 CEO의 치킨집 회동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기대감이 있어서다.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과 함께 치킨 매장에서 깐부 회동을 가진 황 CEO는 “한국 치킨은 세계 최고”라고 말하며 K치킨 열기에 불을 붙였다.


글로벌 진출에 나선 주요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들은 이번 회동이 K치킨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NN 등 외신이 치킨과 맥주의 합성어인 치맥(chimaek)이라는 용어를 소개하며 한국식 치킨 문화가 다시금 조명을 받았기 때문이다. BBQ는 현재 57개국에 진출해 700여개의 해외 매장을 운영 중이다. bhc는 7개국에 30여개 매장이 있으며 교촌은 7개국에 80여개 매장을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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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회동으로 최고의 수혜를 입은 업체는 단연 깐부치킨이다. 업계에 따르면 세 사람의 깐부회동이 있었던 지난달 30일 이후 이날까지 연속 SNS에서 화제가 되면서 깐부치킨의 몸값이 치솟았다. 배달플랫폼 배달의 민족에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는 등 홍보 효과를 톡톡히 누렸다.


깐부치킨 1호점인 경기 용인 수지구의 성복점은 밀려드는 주문량을 감당하지 못해 1~2일 임시 휴업하기도 했다. 회동 장소였던 삼성동 매장에는 메뉴와 자리를 그대로 경험하려는 성지순례 발길이 이어졌다. 이 매장에선 한꺼번에 많은 방문객이 몰리면서 "젠슨 황 최고경영자(CEO) 테이블은 이용 시간을 1시간으로 제한한다"는 안내문을 써 붙였다.


출처 : "백날 기획하면 뭐하누, 젠슨 황이 안 오는데"…BBQ 웃픈 마케팅 ㅣ 한국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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