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변하는 추세입니다.
최근 외식 산업 전반에서 SNS 등의 영향으로 하루가 다르게 급변하는 추세입니다.
창업 시장에서 주요 소비층인 MZ세대는 “기꺼이 경험을 위해 비용을 지불하는 세대”로 알려져 있죠.
이에 발맞춰 외식업계에서는 매년 새로운 키워드를 만들어 아이템화하고 있습니다.
2024년에는 미나리 삼겹살, 요거트 아이스크림, 일본풍 저가 생맥주, 애견용품 판매점 등 다양한 키워드를 앞세운 점포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다만, 이러한 아이템의 지속성에 대해 전문가와 상의하여 트렌드가 일시적인 유행으로 끝날지, 아니면 유망 업종으로 꾸준히 성장할지를
신중히 판단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