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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앱 쿠팡이츠발 대격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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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쿠팡이츠 지난 8월 서울 지역 결제액, 배민 제치고 1위
무료 정책 승부수 신의 한 수…막강한 쿠팡 멤버십도 락인효과
요기요는 끝없는 추락…공공 배달앱 땡겨요에도 추격
쿠팡이츠 TV 광고 중 일부. [유튜브 쿠팡이츠 캡처]
[헤럴드경제=박세정·고재우 기자] 배달 애플리케이션 쿠팡이츠의 질주가 파죽지세다.
독보적 1위였던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을 맹추격한 끝에 지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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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 올해 850억 거래액 기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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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년 동기 556억 대비 53%↑…누적 회원 144만명 돌파
본문 이미지 - 배달특급 홈페이지 캡처.
배달특급 홈페이지 캡처.
(수원=뉴스1) 최대호 기자 =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 올해 10월까지 약 850억 원의 거래액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 556억 원의 거래액과 비교해 53% 증가한 수치다.
경기도주식회사는 11일 배달특급의 실적과 함께 올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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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촌, 가맹점 52곳에 배달라이더 힐링 쉼터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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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뉴시스]김민성 기자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서울 양재 1호점 등 전국 52개 가맹점에서 배달 파트너를 위한 전용 쉼터 교촌 라이더 힐링 쉼터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교촌치킨을 배달하는 파트너라면 이 쉼터에서 배달 대기 시간 중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쉼터에는 생수·캔디류 등 기본 물품이 마련돼 있으며 와이파이와 냉난방 편의 시설도 갖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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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순원의 유행街] 버거로 눈 돌리는 치킨 브랜드… 이번엔 점심 시장 도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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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프랜차이즈들이 잇따라 햄버거 시장에 도전장을 내고 있다.
치킨이 야식 메뉴로 꼽히는 만큼, 낮 시간대 식사 수요를 늘려 매출을 다변화하기 위한 전략이다. 또 어떤 브랜드는 닭고기 부분육 수급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햄버거 사업에 나서기도 한다.
bhc는 이달 신규 오픈 매장인 서울 강남구 개포자이스퀘어점에서 치킨버거 3종 판매를 시작했다. 기존 닭고기 메뉴를 햄버거 패티로 가공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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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전문점 브랜드평판 11월 1위 깐부치킨, 2위 교촌치킨, 3위 BB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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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에서 실시한 치킨 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평판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깐부치킨 2위 교촌치킨 3위 BBQ 순으로 분석됐다.10월 11일부터 11월 11일까지의 치킨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9,506,150개를 분석하여 자들 치킨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지난 10월 치킨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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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 치킨집 3년 새 3천개 줄어…프랜차이즈는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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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국의 치킨집 수는 4만개에 가까우며 이 중 프랜차이즈 가맹점은 3만 개에 육박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9일 국가데이터처 국가통계포털에 따르면 전국 치킨전문점 수는 지난 2023년 기준 3만 9천789개로 전년(4만 1천436개)보다 4%가량 감소해 4만 개 아래로 내려왔습니다.
치킨집 수는 3년 연속 감소세입니다.
지난 2020년 4만 2천743개에서 3년 만에 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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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거 프랜차이즈, 더 뜨거워진 감자 튀김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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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FC 프렌치 프라이 품질 보장 캠페인 실시
맥도날드 소비자 요구 반영 패밀리 제품 출시
버거킹 시즌 메뉴 출시 맞춰 소스 프라이 선봬
롯데리아 못난이 치즈 감자 등 감자메뉴 확대
[서울=뉴시스] KFC 테이스트 개런티 캠페인. (사진=KFC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동효정 기자 = 버거 프랜차이즈들의 감자 튀김 경쟁이 뜨거워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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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버거킹 폐비닐 100% 자원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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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울·6개 프랜차이즈 등 협약
850여 곳에 분리배출존 설치
성과 우수매장 인센티브 지원
서울시가 프랜차이즈 6개 기업·기관과 손잡고 폐비닐 100% 자원화에 나선다.
시는 28일 서울 중구 서울시청에서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및 김가네, 롯데리아, 버거킹, 배스킨라빈스, 땅스부대찌개와 폐비닐 분리배출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우리 매장 비닐은 전용봉투에!라는 구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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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칙필레 따라잡자”… 치킨에 승부수 거는 버거 체인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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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거대 패스트푸드 기업들이 주요 소비층인 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치킨 전쟁을 벌이고 있다. 치킨 제품이 흥행하느냐에 따라 패스트푸드 기업들의 매출 순위가 뒤바뀌고 있기 때문이다.
미 텍사스주 휴스턴의 한 칙필레 매장 모습 / AFP=연합
9일(현지 시각) 미국 농무부(USDA)에 따르면 연간 닭고기 소비량은 1985년 이후 두 배 이상 증가해 1인당 100파운드(약 45kg)를 넘어섰다. 특히 저소득층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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깐부치킨에 질 수 없지…美곳곳에 매장 여는 BB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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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인디언랜드·그린빌에 신규 매장 2곳 개점
미국 33번째 주 진출 달성
치킨프랜차이즈 BBQ가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 진출했다. [사진=BBQ 제공]
치킨 프랜차이즈 BBQ가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 주(州)에 신규 매장을 열고 미국 내 진출 지역을 33개 주로 확대했다.
5일 제너시스BBQ그룹은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인디언랜드와 그린빌 두 지역에 매장을 동시에 열었다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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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집보다 더 잘 벌어" 가맹점 연평균 매출 9억 육박한 엽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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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내 떡볶이 프랜차이즈 150여개
엽떡 연평균 매출액, 교촌치킨보다 많아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매운맛·배달이 결합한 엽떡 신드롬이 전국을 휩쓸면서 불닭발땡초동대문엽기떡볶이(엽기떡볶이)가 교촌치킨을 비롯한 치킨 프랜차이즈의 평균 매출을 넘어선 것으로 나타났다.
7일 공정거래위원회에 따르면 국내 떡볶이 프랜차이즈는 현재 150여개에 달한다. 이 가운데 매출 상위권 브랜드는 엽기떡볶이를 비롯해 신전떡볶이 청년다방 배떡..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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깐부 회동 치킨 공식 메뉴로…“수익 일정 비율, 기부·점주에 환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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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킨 프랜차이즈 깐부치킨이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와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의 지난달 30일 이른바 깐부 회동 테이블에 올랐던 치킨을 공식 세트 메뉴로 출시한 데 이어, 이 메뉴 수익의 10%를 기부하고 일정 비율을 모든 점포 점주에게 환원하기로 했다.
깐부치킨 관계자는 5일 한겨레에 “이런 큰 행운을 본사만 독차지하는 게 아니라 사회에도 환원하고, 점주들과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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